엔피대 이러닝시스템

전체메뉴 건너뛰기

고객센터

고객만족센터 / 02)2149-7213

FAQ

동영상의 음질, 소리가 이상합니다.
1. Windows 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바탕화면에 있는 Internet Explorer 의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는다.
3.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등록정보를 선택한다.
4. 인터넷 등록정보화면의 일반에서 파일 삭제 버튼 클릭 -> 파일 삭제의 '오프라인 항목의 모든 파일 삭제' 체크 후 확인 클릭해야 합니다.
5. 인터넷 등록정보화면의 일반에서 목록 지우기 기능도 함께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즐겨찾기에 "엔피대 이러닝시스템"을 추가해 놓았는지 확인하고, 추가해 놓은 것을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휴지통도 완전히 비워둡니다.
7. PC 를 재부팅하시고, 접속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8.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Windows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고 볼륨 밸런스, 웨이브 밸런스, SW 합성 밸런스를 좌우로 조정해 보도록 합니다.
동영상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1. 팝업을 죽이는 프로그램인 팝업킬러, 윈크리너, 문지기등의 팝업 킬러 소프트웨어가 PC 에 설치되어 있으면 이런 현상이 발생됩니다.
이때는 팝업 킬러 프로그램을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Internet Explorer 의 버전이 6.0 이하일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엔피대 이러닝시스템" 권장 사양인 Internet Explorer 7.0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세요.
동영상을 실행하면 알 수 없는 오류/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합니다.
1. Windows Media Player를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Windows Media Player를 삭제하여 주시고,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세요.
동영상을 실행하면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1. 다른 동영상은 모두 소리가 나오는데, 특정 동영상만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실행할 때 처음부터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은 동영상을 실행할 때 음성의 시작점을 정확하게 가르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화면 창의 "소리가 안날 때"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의 음성을 지원하는 코덱이 손상되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 를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Windows Media Player 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실행하면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 다른 동영상은 모두 소리가 나오는데, 특정 동영상만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실행할 때 처음부터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은 동영상을 실행할 때 음성의 시작점을 정확하게 가르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화면 창의 "소리가 안날 때"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의 음성을 지원하는 코덱이 손상되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 를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Windows Media Player 를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사운드 드라이버가 손상되면 동영상을 실행해도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가 손상되면 Windows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작업줄의 스피커 아이콘의 색깔이 회색으로 변합니다.(정상일 경우에는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때는 동영상 뿐만 아니라, PC 자체에서 소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사운드 카드의 제조업체와 모델을 확인 후에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PC 를 구입하시면, 사운드 카드가 PC 에 설치되고, 이에 대한 사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도 함께 소장하고 계실 것이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없을 경우에는 구입 업체에 문의를 해 주세요.
4. PC 자체적으로 설정된 볼륨이 낮거나 스피커의 볼륨이 낮아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입니다.
Windows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 작업줄의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해서 볼륨과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의 볼륨을 함께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실행하면 버퍼링 현상이 심하게 발생됩니다.
동영상의 화면과 소리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데, 중간 중간에 버퍼링이 심할 경우에는 Windows Media Player 6.4 와 Windows Media Player 7.1/9.0 에서 버퍼링의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1. Windows Media Player 6.4 는 시작 -> 실행 -> mplayer2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됩니다. 그리고, Windows Media Player 6.4 의 보기 -> 옵션 -> 고급 -> 변경을 클릭하면 고급 재생 설정 화면을 생성하여 버퍼링에서 기본 버퍼링 사용을 버퍼링으로 선택하고 숫자 '5'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7.1/9.0 에서도 버퍼링의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7.1/9.0 은 시작 -> 실행 -> mplayer2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됩니다.
PC 에 Windows Media Player 7.1이 설치되어 있으면 7.1의 화면이, 9.0이 설치되어 있으면 9.0 의 화면이 생성됩니다. Windows Media Player 7.1/9.0 메뉴의 도구 -> 옵션 -> 성능에서 네트워크 버퍼링을 콘텐츠 버퍼링 시간을 선택하고 숫자 '5'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마지막으로 Internet Explorer 도구 -> 옵션 -> 옵션의 연결 선택 -> LAN 설정을 클릭해서 프록시 서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체크를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